티스토리 뷰

어제 토요일에 찍은 것들인데, 밝은 창가에 있는 것들만 일단 찍어 봤다.



인도고무나무
정확한 종은 모르겠지만, 잎이 그다지 넓은 종은 아닌 것 같다.



제브리나
보라색 줄이 들어가 있는 달개비 비슷한 식물, 요걸 조금더 키워서
꺾꽂이 한 뒤 행잉바스킷이나 높은 곳에 두어 아래로 치렁치렁 내릴 생각이다.



알로에 베라
너무 흔한 식물이라서 다 알 듯!
거의 다 죽은 녀석을 저렇게 화려하게 살렸다. 한 자리 떡 차지하고 있는 모습이 잔인하기까지 하다.



일일초 (매일초)
어머님께서 주신것인데, 가까이서 냄새를 맡아 보면 잡초같은 느낌이 난다. 그런데 한 번 꽃이 피면 그칠 줄 모르고 이어가면서 계속 피워댄다.



부겐빌레아 (부겐베리아)
어머님으로부터 받은 뒤 아직 요놈의 꽃을 제대로 본 적은 없지만, 어머님왈 화려하다니.. 내년 여름을 기대하고 있다.




클레로 덴드럼 (덴드롱)
사진으로만 많이 봐 온 하얀초롱의 빨간꽃, 지금 이 정도 잎사귀를 가지고 있으면 내년에는 흐드러지게 펴야 정상일 듯 한데... 과연?




스킨답서스 (포토스,에피프레넘)
저 별칭들이 다른 종족이라고 말하기도 하다마는 이리저리 책을 뒤져보면 대략 같은 놈(!)이다.
산지 얼마 안되어서 아직 바구니 밑으로 내려온 놈이 적다마는, 좀 기다리면 매달기의 진수를 보여줄 듯 하다.



줄리아 페페로미아 (줄리아 페페)
그 수많은 페페 종류 중에서 내가 맨 처음 정을 붙이기기 시작해서인지, 다른 페페보다 꽤 세련돼 보인다. 언젠가는 그 페페들을 다 불러 모으 겠지만.. ㅋㅋ (홀리 페페, 청페페, 홍페페, 수박페페.. 이름이 기억나는 건 요 네가지 뿐이네.. 쩝..)



시클라멘
화려한 겨울 꽃이라고 해야하나. 잎은 조화보다 더 조화 같이 생겼다. 구근 식물이랜다. 그리고 물을 직접 다으면 구근이 썩기가 쉬워서 요건 화분 밑에 물을 채워넣는다. 그러면 화분 밑에서 위로 빨아 올라가면서 관수된다. 여름은 축쳐져서 쉰댄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