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Subversion으로 개발하는 개발팀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기존의 CVS를 쓰던 사람들에게는 같은 명령어로 이관하고 있고, 상용제품만큼 쓸만한 기능들은 모두 제공되기 때문입니다. 특히 MS Windows를 사용하는 사람들은 그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으로 TortoiseSVN을 사용합니다.

TortoiseSVN은 subversion의 client 라이브러리를 응용하여 Shell extension으로 만들어지는 것이며, 큰 버전과 중간 버전을 subversion과 일치시켜가며 릴리즈를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매일 밤 빌드를 통하여 현재 들어 있는 소스 트리의 스냅샷을 만들어 내기 때문에 버그가 수집되어 고쳐지는 대로 중간 릴리즈를 매일 받아 볼 수 있습니다.

http://nightlybuilds.tortoisesvn.net/latest/win32/

또한, TortoiseSVN은 다국어 기반이 잘되어 있어서, 많은 번역가들이 자국어로 번역을 하고 있습니다. TortoiseSVN을 설치하면 기본으로 영문판이 설치되며 랭귀지 팩을 설치하면 영어와 추가된 팩 중 선택할 수 있게 됩니다. 물론 여러개의 언어를 설치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여러분, 한글 팩을 설치해서 사용해주십시오. 그리고, 번역상의 오류가 있거나 전체적인 느낌이 좋지 않은 번역이 있으면 말씀해주십시오. 현재 tdkim 씨가 저를 괴롭히다시피(?) 애정을 가지고 봐주시고 계십니다.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계시지만, 피드백 할만한 곳이 없어서 인지 답변이 없으시더군요. 저에게 메일을 주셔도 좋고, 본 글에 답변을 주셔도 좋습니다.

hojin.choi@gmail.com 으로 주시면 좋겠습니다.

사용하고 계시는 여러분 모두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