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OpenID는 자신의 홈페이지 주소를 ID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원리는 간단한데, 발급된 ID를 홈페이지 head 태그 안에 적절한 방법으로 기재해 놓으면, 인증을 시도할 때 홈페이지를 둘러보고 해당 ID를 가져가기 때문입니다.

본 플러그인은 자신의 블로그에 로그인 하는 사람을 위한 것이 아닌, 본인이 다른 곳에 로그인 할 때 블로그 URL을 ID로 사용하는 것입니다.

* 사용법
http://coolengineer.com/files/openid/CL_OpenIDDelegate-1.0.zip
을 다운로드 받으셔서, plugins 디렉토리에 푼 뒤, 관리자 메뉴에 들어가서, 플러그인을 "사용"으로 놓으시고, 그 옆의 설정을 누르신다음 각 OpenID가 지정하는 주소들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http://myid.net 의 경우
openid.server: http://www.myid.net/server
openid.delegate: http://XYZ.myid.net
으로 해주시면 됩니다. openid.server의 www. 는 중요합니다.
그리고, <meta http-equiv="X-XRDS-Location" /> 태그는 사용하지 않아도 됩니다.
OpenID 1.0 구현이라서 그런가요? Kay님?

--------------------------------------------
2007-05-21 추가

위 사항에 대해서 xrds가 옵션이라고 쓴 것은 저의 실수 입니다. 라이브러리의 버전에 따라
xrds를 참고하지 않는 곳이 있는가하면, xrds만 참고하는 곳이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반드시 써주셔야합니다.
반응형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