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ttertools에 OpenID로 로그인하여 댓글을 남길 수 있는 기능을 시험삼아 제작하였습니다.

현재는 Tattertools의 기본 DB를 전혀 건드리지 않는 수준으로 접근하였기 때문에 단지 이름을 가져오는 것만 가능합니다. 만약 OpenID를 개설하실 때에, 별명을 입력하였다면, 별명을 댓글의 이름으로 가져옵니다.

현재 구조상 플러그인이 가지는 한계로 인해 댓글 입력시에 암호를 넣어 줘야하며, 수정/삭제시에 그 암호를 사용하여 제거해야합니다. Live Journal 등은 로그인한 사용자를 인식하여 삭제가 바로 되더군요.

본 기능은 태터툴즈에 OpenID를 어떻게 사용할 수 있을지 시도하는 과정에서 나온 것이므로, 의견들을 주시면 반영해 보겠습니다.

http://coolengineer.com/files/openid/CL_OpenIDConsumer-0.1.zip

----

A. 설치: 압축을 태터툴즈 plugins 에서 푼다.
B. 관리자 화면의 플러그인에서 "OpenID 인증" 을 사용함으로 설정한다.
C. 댓글 쓰는 곳에 (Try OpenID) 라는 링크가 나오는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D. Try OpenID 링크를 눌러 OpenID를 인증한다.
E. 인증된 후 다시 돌아 오면 Try OpenID 대신 OpenID:..... 형식의 링크가 생기는 것을 알 수 있다.
F. 위 링크는 Logout 링크이다.
G. 현재는 Nickname, email 을 요구하도록 되어 있으며, 정작 사용은 Nickname만 사용한다. (뷁!, email을 빼야겠군)


  1. 이전 댓글 더보기
  2. 익명 openid 로 테스트 하고 갑니다 :)

  3. wsheli 2007.01.25 13:22

    테스트 한번 해봅니다

  4. wsheli.myid.net 2007.01.25 13:24

    또 테스트 해봅니다. 죄송합니다.

  5. wsheli.myid.net 2007.01.25 13:25

    테스트

  6. baejinbok 2007.01.26 08:21

    꽁지는 자동으로 붙으려나... OpenID 테스트입니다.

  7. baejinbok.myid.net 2007.01.26 08:24

    꽁지없을때랑 차이점이 있으려나.. 다시 테스트입니다. ^^;

  8. stevehan.myid.net 2007.01.26 12:10

    Test 해 봅니다

    • 최호진 2007.01.26 16:21

      Revu!에서 오셨군요. 감사합니다. 또한 사이트에도 사용해주셔서 감사합니다.

  9. Yahoo 계정을 openid 로 인증해주는 서비스를 통한 테스트입니다. 자..알 되는 군요.

    openid 뉴스거리가 하나 더 생기겠어요. proxy 라..

  10. 부진아 2007.02.14 12:34

    와.. 신기 하네요.

    • 최호진 2007.02.14 13:00

      ^^;

      예전 모듈은 OpenID로 로긴하여 남긴 글인지 아닌지 알려주지 않았으나, 이젠 오른쪽에 아이콘을 남게 하였습니다.

  11. ㅇㄹ 2007.02.15 10:00

    ㅇㄹ

  12. dfdf 2007.02.15 10:02

    처음 로긴할때 마이아이디 비번 요구하더니, 두번째부터는 아이디만으로 로긴이 가능하네요.;
    다른사람이 내 아이디만 알면 내걸로 로긴할수 있다는 건데 우짜죠?

    • 최호진 2007.02.15 13:02

      ID Provider에 로그인할 때, 로그인 상태를 유지하라고 했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myid.net에 가셔서 로그아웃을 하시면 다른 사람이 로그인을 할 수 없을 것입니다

  13. 오프라닝 2007.02.22 10:12

    1.여긴 OpenID 테스트 장니에요~ 저도 살짝 테스트..^^;
    삭제까지 테스트 완료. ^^
    OpenID의 파장효과는 정말 크겠네요. 어서 빨리 적용해야 겠습니다. 좋은 테스트 감사합니다..ㅋ

    2.앗! 그런데 브라우저를 닫고 새로 띄워서 글 수정이 되네요? 어떻게 가능한거죠..?

    3. 쿠키를 지우고 들어오니 초기화 되네요~ expire를 일부러 안시키시는 건지..?

    • 최호진 2007.02.22 10:11

      여기까지 와서 테스트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국내 최대의 OpenID 테스트장으로...워~~~

    • 최호진 2007.02.22 10:28

      EDIT/DEL 버튼을 누르면 브라우저를 닫고 새로 띄워진다구요?
      그냥 새창이 떠서 수정이 될텐데.. 이상하군요.

      쿠키는 세션을 유지하는 키를 전달하는 수단이므로 초기화 됩니다.

  14. 오프라닝 2007.02.22 10:31

    아~ 제가 설명을 잘 못한건가 보네요..^^;
    IE로 테스트를 하는데.. IE를 닫은후 새로 IE를 열었는데.
    로그인의 과정이 없이 ID를 가지고 있어서요..
    쿠키의 만료일자가 한달 이후로 잡혀계신듯 해서요^^;

    • 최호진 2007.02.22 11:03

      네, 쿠키는 한달짜리로 만들어지도록 설정해놓았습니다. 테터의 기본값으로는 한시간인가 그렇죠?

  15. asterism 2007.03.03 15:05

    OpenID TEST!!

  16. FunnyMan 2007.03.03 15:10

    wow! great!

  17. Kristin 2007.03.16 23:48

    오픈 아이디 테스트차 글 남겨봅니다^^
    솔직히 아직은 어떤건지 잘모르겠네요~ 다만 여러가지 과정을 거치는 게
    조금은 복잡하게도 느껴지는군요..
    저처럼 잘 모르는 사람은 좀 어렵게 느껴지네요ㅠ.ㅠ

    좋은 주말 되세요^^

  18. 최호진 2007.03.17 12:51

    네.. 약간 뛰어다니는 것이 처음엔 어렵게 느껴지실 겁니다. 올해안에 많은 사이트가 지원하여 자연스럽게 익숙해지는 계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19. nos 2008.03.13 15:12

    테스트~테스트해봅니다~

  20. 응원해주세요 2008.06.27 00:50

    김인호돼지박사 한국형우주관 응^응=응 우주화시대 응원해주세요

  21. 오픈아이디! 유후~~~

Baobab Tree누군가에게 식물을 선물할 때나, 화분을 살때면 항상 "물은 얼마만에 한 번씩 줘요?"라는 대화를 하게 된다. 물은 얼마만에 한 번씩 주는 것일까? 많은 식물들의 기본 공식은 그런 회수가 문제가 아니고, "겉흙이 말랐을 때, 화분에 물이 빠져나오도록 흠뻑"이다. 선인장, 알로에 같은 다육식물이 아니라면 대개 그 공식대로 주는 것이 맞다.

물주기는 한 3년쯤 줘야 "물 좀 준다"는 소릴 듣는 아주 기본적인 원예의 행위 아닌가. 그 이른바, "물주기 3년"의 경지... 일단 1년반 남았다.

물주기를 하다보니 이런 걱정을 한다.

요즘 습도가 어떻게 되지?
물의 온도는 적당한가?
증발량이 많은 토기 화분인가?
이런 토질은 물을 얼마나 흡수하지?
이녀석의 잎이 이 정도면 대략 물이 빨리 마르겠군.
여기는 창가로부터 몇 m 들어온 곳이므로 태양의 영향이 어느 정도겠군.
이번 물줄때는 1000배 희석 액체 비료를 좀 섞어야겠군.
아니 이런, 잎이 물러 썩고 있네? 물을 너무 많이 준 것이야.
저런, 잎이 바삭해, 잎에 물을 자주 뿌려야겠는걸?
지금은 한창 꽃피는 시기야, 물에 인산질 액체 비료를 섞어 줘야겠어.

괜한 걱정이다.

  1. listen 2006.12.20 11:08

    3년이나 해야 되는거냐...
    나도 이제 겨우 1년 반 정도 했는데...
    게다가 나는 그냥 물만 주는데...
    아무튼 I wish you a merry christmas

    • 최호진 2006.12.21 03:43

      몰라.. 어느책에서 읽은 말이야.. ^^
      메리크리스마스다..

겨울이면, 소아과에 가서 보면 아주 청진기의 느낌이 아주 차갑다.
체온 정도의 온도를 유지할 수 있는 청진기 거치대 같은 것이 있다면,
겨울이 오는 주말에 반짝 아르바이트 외판원으로 소아과에 돌아다니면서 팔 수 있지 않을까?
대략 하나에 2,3만원만 남겨도 20곳 돌아다녀서 5,6개 판다면 흠...

--
별로 이윤이 안남는 것같군.
  1. 규현아빠 2006.12.12 09:39

    거치대보다는 소독하는 기구가 좋지 않을까?
    이병 저병 다걸린 아이들 같은 걸로 진찰하니...
    입에 넣었던것도 귀에 보던것도...
    소독을 하긴 하는거 같긴한데...
    믿음이...영...

    • 최호진 2006.12.12 14:46

      그 믿음을 주는 뭔가가 사실은 다 쇼 아닐까요?

  2. 심슨 2006.12.12 12:15

    모 일본만화에서 조산아로 나온 아이들 진료할때는

    청진기를 반드시 체온만큼 데워서 진찰해야 한다는

    스토리가 있었지라.

    • 최호진 2006.12.12 14:45

      오..!
      그래.. 이게 시장이 작긴하지만 있긴있다니까..

적어도 하루에 한 번은 한 쪽 전구가 꺼진 자동차를 본다. 이런 직업 어떨까?
전구가는데 5분도 안걸릴것 같은 생각에...

1. 각종 차량용 전구를 가지고 다닌다.
2. 오토바이를 이용하여 저녁 6시가 되면 거리를 배회한다.
3. 전구가 나간 차를 보면, 따라가다가 운전석으로 다가가서 다음과 같이 소개를 한다.

"저는 즉석 전구갈이맨입니다. 저에게 5분의 시간을 주시면 손님의 차량 전구를 갈아 드리겠습니다. 전구 정품 값은 XXXX이고, 정품은 아니지만 쓸만한 것은  YYYY 입니다. 서비스료 5000원이구요 만약 5분을 넘으면 1분에 1000원씩 감해드리겠습니다."

4. 정품 전구를 보여주고, 교체 시작을 알리는 스탑워치를 고객에게 전달해준다. 믿음을 줄 수 있는 일종의 쇼라할 수 있다.

-----
전구에서 1000원정도를 마진으로 뽑고, 서비스로 5000원을 받으면, 건당 6000원 예상 소요시간 목표 확인부터 완료까지 길게 10분. 하루 밤 6시간 정도에 10건을 하면 6만원...

문제는 한 동네에서 오래 하면 할 수록 고객이 줄어 든다는거...
대략 고객은 5000원에서부터 20000만원까지의 돈을 지불 할 수 있게 된다.
  1. 준호 2006.12.11 02:16

    내 차도 외꾸눈인데, 천호동으로 차 한번 가져가야겠다..

  2. listen 2006.12.11 17:30

    뻥튀기 장사에게 사업 제안서 하나 써서 줘라...
    ㅎㅎㅎ...

  3. listen 2006.12.11 17:34

    근데 20000만원 이면 2억이냐 ?

  4. montreal florist 2009.10.11 06:58

    특이한 직업이군여

  5. june8th 2010.05.07 00:21

    브레이크등 한쪽이 안 들어오는데, 출장....

구근이 갑자기 많아졌는데, 주문한 구근들이 도착하였고, 유럽여행갔다온 서린씨가 네덜란드에서 구입한 구근들을 선물로 줘서 구근 만세!의 시즌이 됐습니다. (권순선씨, 네덜란드에서 튤립이 오긴 왔습니다.)

자.. 구근들을 소개합니다. 먼저 지난주에 주문했던 구근들을 소개하자면,

튤립 빨강 2개 노랑 2개
1257474867.jpg

튤립 구근의 크기는 이만합니다.
1688190020.jpg

히아신스 2 개
1409057224.jpg

히아신스는 곰팡이가 있어서 나중에 심을때는 깨끗이 씻어야했습니다.
1988819981.jpg

히아신스는 튤립보다는 이렇게 좀 크지요.
1089779656.jpg

수선화 2개
1317419775.jpg

수선화가 제일 컸습니다. 큰 양파만한 수선화..
1174187503.jpg

간만에 화분들을 많이 질렀습니다. 앞에 있는 직사각형은 6,000원 뒤에 있는 직사각형은 5,000원 주황 테두리는 3,000원 물결무늬는 3,000원 도합... 어디보자 34,000원..

역시 원예에서 제일 돈 많이 들어가는 것은 화분입니다.
1092095972.jpg

분갈이용 흙도 하나 샀습니다. 집에 있기도 하였지만, 어떻게 될 지 몰라서...
1697996586.jpg

서린씨가 선물을 담아 준 야사시한 가방!
1746451713.jpg

그 안에 캄파뉼라 색깔 섞인것 10개!
1461487600.jpg

검은 튤립 상자! (이것은 전지현 나오는 데이지에서 마지막에 보았던...)
1560199535.jpg

그 안에 들어 있는 튤립..! 이로써 빨강 노랑 검은 튤립을 심었습니다.
1725327269.jpg

서린, 고마워...

근데, 책들을 살펴 보면 이 구근들을 요즘 심는 것이 맞긴한데, 그 위치가 화단이라서, 아파트에서 키우는 것과는 다른 것일지도. 이거, 3,4,5월에 올라와야하는 것인데, 지금 올라와서 12월에 꽃피는거 아냐?

  1. kss 2006.11.27 13:47

    아무래도 조만간 화초들을 키우기 위해서는 더 넓은 아파트로 이사가거나 아니면 마당이 있는 집으로 이사가셔야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는군요. ㅎㅎ

  2. 심슨 2006.11.27 15:02

    웬지 부러워서 오늘 두번째 눈팅.

  3. 최호진 2006.11.28 01:43

    트래픽이 초과되어서 글을 다시 썼으.

  4. 미친감자 2006.11.29 09:39

    스킨 바뀌었네...
    글자가 크네...
    음....

  5. Seyoung 2006.12.05 14:20

    왜 난 사진을 보니깐 입에 침이 고이지? 양파나 연근 생각이 나네. 히히

도대체 이 꽃은 일년내내 지지도 않고 아파트 화분에 있는 것이냐.
잎이라도 예쁘면 말을 안해요...

사실 이렇게 악담을 해도, 식물을 사랑하지 않을 수 없다. 왜일까?

대개 아파트의 꽃들이 관리되지 않거나 대충 관리되기 때문에 그럴것이다. 병든 잎이나 상처난 것들은 다 잘라줘야하는데 말야.

  1. listen 2006.11.21 15:41

    ㅎㅎㅎ...

  2. tolkien 2006.11.22 09:39

    이쁜데... ^^

태터툴즈 1.0.x 에 원격 블로깅을 가능하게 해주는 플러그인입니다.

http://coolengineer.com/files/blogapi/BlogAPI-0.9.10.zip

에서 받으시면 됩니다.

----

Blogger, MetaWeblog API for Tattertools.

(C) Copyright Hojin Choi, All right reserved.
You can distribute this program under GNU GPL license.

1. 먼저 환경설정의 플러그인 메뉴에서 BlogAPI를 활성화하십시오.

2. 블로깅 툴의 URL 지정위치에 다음 중 하나로 설정하십시오.

       http://YOURDOMAIN/<TT-installpath>/plugin/BlogAPI
       http://YOURDOMAIN/<TT-installpath>/plugin/blogapi

       http://YOURDOMAIN/<TT-installpath>/plugin/BlogAPI/xmlrpc
       http://YOURDOMAIN/<TT-installpath>/plugin/blogapi/xmlrpc

       다중 사용자의 경우 <TT-installpath> 에 자신의 경로를 모두 넣어 주셔야 합니다.

3. 태터툴즈 스킨을 편집하면 자동으로 api 위치를 자동으로 인식시킬 수 있습니다.
       1.0.5 이하에서는 아래 태그를 스킨에 넣으십시오.

<link rel="EditURI" type="application/rsd+xml" title="RSD" href="/<TT-installpath>/plugin/BlogAPI/rsd" />

       Zoundry에서는 Homepage만을 입력함으로 자동으로 xmlrpc 경로를 인식할 수 있습니다.

기능:
1. Blogger API
2. MetaWeblog API
3. 테스트된 클라이언트: writely.com, zoundry, performancing
4. RSD(Really Simple Discovery) 지원
5. ID 를 URL에 넣어 전달 가능
       http://YOURDOMAIN/<TT-installpath>/plugin/BlogAPI?id=your@email.com

6. Semagic의 경우 ID가 15자를 넘으면 지원하지 않습니다. 이경우 다음과 Semagic의 File/Server settings에
  Path 를 다음과 같이 사용하세요.
       /<TT-installpath>/plugin/BlogAPI?id=your@email.com
       그리고 Username 은 아무거나 넣어 주시고, API는 MetaWeblog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Versions:
----------------------------------------------------------------------------
* Version 0.9.10 (2006-09-23):
+ Fix
       - Aladdin의 Thanks to blogger를 이용한 포스팅은 기본 카테고리를 "Aladdin"으로 설정해 오는데,
         카테고리가 없을 경우 오류가 나는 것을 카테고리 없는 것으로 동작하도록 변경

  1. hanburn 2006.09.27 12:28

    안녕하세요?
    만들어 주신 BlogAPI를 이용하여 로컬에서 포스팅 하는 것을 하고 있습니다.
    tatter 는 다중사용자로 설정했습니다.
    그런데 이미지 파일을 Metaweblog.newMediaObject를 이용하여 파일을 올리면 응답으로 오는 경로가
    http://<DOMAIN>/<TT_InstallPath>/<USERNAME>/attach/1/filename.jpg
    이렇게 되는데 실제로 포스팅된 곳에서는 그림이 않보이게 됩니다.
    파일이 실제로 올라간것도 확이하였습니다.

    응답으로 아래처럼 와야 되는것이 아닌지 궁금합니다.
    http://<DOMAIN>/<TT_InstallPath>/attach/1/filename.jpg

    • 최호진 2006.09.27 14:35

      아.. 그렇군요. 테스트해보니 버그 맞습니다. ;)
      곧 고쳐야겠네요.

    • 최호진 2006.09.27 17:54

      http://coolengineer.com/files/blogapi/BlogAPI-0.9.11.zip
      을 받아서 해보세요.

  2. hanburn 2006.09.28 19:32

    0.9.11 버전으로 확인해 보니까 수정되었네요~
    감사합니다~

    • 최호진 2006.09.28 22:20

      버그를 알려주셔서 제가 감사하죠..

  3. zziuni 2006.10.02 20:54

    일단 만들어주신것에 감사. ^^
    플러그인을 설치하고 www.writely.com을 테스트해보았습니다.
    writely는 블로그로 원격 블로깅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Blogger API로 설정하고하면 포스팅은 되는데, writely의 내용이 Post의 제목으로 들어가고..
    MetaWeblog API로 설정하고 하면 포스팅 자체가 안됩니다.
    혹시 제가 사용법이 잘못된거면 알려주시고, 아니라면 한번 테스트해봐주세요. ^^

    • 최호진 2006.10.03 01:16

      잘되는데요?

      저도 여지껏 writely.com에서 잘 안되어 포기하고 있었는데, 방금 테스트해보니 잘되...는군요.

      왠 일일까요..

      http://coolengineer.com/tt/317

      가 테스트한 것입니다.

  4. 로피 2006.10.24 09:52

    $attachurl = array ( 'url' => getBlogURL() . "/attach/$owner/" . $attachment['name'] );
    //[fix: url reconfiguration by lopy]
    $attachurl[url] = preg_replace("/(.*)\/(.*\/)(attach\/)(.*)/", "\\1/\\3\\4", $attachurl[url]);


    아.. 이룬...

    위에 0.9.11.zip 올라왔네요.
    괜히 고생했다는... 미쳐요...
    저런거는 다른 사람 고생안도록 잘 보이는데 좀 해 놓아주세요^^

    플러그인 감사드려요.
    그럼,

    • 최호진 2006.10.27 01:27

      아.. 공식적으로 릴리즈 한것이 아니었습니다만.. 저도 해놓고 그만... 지금까지 잠이 들어있...

  5. 로피 2006.10.26 20:47

    음....
    글쎄요. metaWeblog.getRecentPosts 에 대한 리턴값이 표준으로 정해진게 너무 애매모호해서 ...

    개인적인 생각을 바탕으로해서 몇가지 말씀드릴께요. 너무 심각하게 받아들이지는 마시길...

    우선 xmlrpc, metaWeblog.getRecentPosts 의 결과에서 1개의 게시물을 나타내는 struct 의 요소 중 userid 의 값이 없습니다. empty 이구요.
    잘 못된것 같습니다.

    그리고 게시물 하나를 나타내는데 카테고리 전체가 출력될 필요가 있을지... 하는 생각이 듭니다. 아래 구문이구요. <struct> 가 <struct> 안에 다시 포함되는 경우인데, 이럴 필요 있을까하는 생각도 들구요,


    <member>
    <name>categories</name>
    <value>
    <struct>
    <member>
    <name>0</name>
    <value>
    <string></string>
    </value>
    </member>
    </struct>
    </value>
    </member>


    그리고 description 과 content 가 중복으로 출력이됩니다.

    많은 블로그 서비스 없체(워드프레스,이글루스 등)의 결과값을 둘러봐도 content 값은 리턴을 하지 않습니다.
    datePosted, dateModified 와 달리 content 는 제법 용량을 많이 차지합니다. content 의 출력은 없앴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플러그인 감사합니다^^ 그럼,

    • 최호진 2006.10.27 02:06

      userid가 mandatory였나요? 혹.. 없어서 오동작하는 블로깅 툴이 있다면 알려주셔요..
      다음 릴리즈에는 로긴 주소를 넣도록 해야겠군요.

      그리고.....

      게시물 하나를 나타내는데 그것이 포함된 것만 나오지 않나요?
      struct안에 struct가 포함되어 있다는 것도 보여주신 예하고 어떻게 매치 되는지 잘 설명이 와닿지 않습니다.. ;)


      그리고.. content와 description... 저도 이것이 상당량 트래픽을 유발할 수 있음을 알 고 있습니다. 근데 이건 firefox의 performancing 때문에 삽질한 흔적입니다. 그놈이 content를 인식하기 때문에 넣었던 것 같습니다. 한 번 더 확인해보고 빼도록 하지요. 자세한 테스트와 패킷 분석 감사드립니다. 계속... 피드백 주셔용...

  6. 로피 2006.10.26 21:22

    아 잘못봤네요... 이글루스 워드프레스... 다 .. 게시물 하나당 카테고리를 리턴합니다..... 전체 카테고리인지 게시물이 포함된 카테고리인지는...

  7. 로피 2006.10.29 08:33

    metaWeblog.getRecentPosts 에서 userid 값을 클라이언트로 전송하는 것이 mandatory 인가라고 물어주셨는데, 필수라고 판단이됩니다.
    뭐, ... userid 값 없어도 대부분의 클라이언트에서 에러 안내고 데이터를 잘 표현합니다.

    표준 문서 엮시 ... 이래라 저래라 잔소리가 없구요.

    xmlrpc.com 이 표준 문서를 다루는 곳 맞죠?

    http://www.xmlrpc.com/metaWeblogApi
    에 보시면, 표준 request, response 의 예가 getPost 의 응/답으로 나와 있습니다.
    metaWeblog.getRecentPosts 의 개개의 게시물 내용이 한개의 getPost 응답 내용과 같다고 하니, getPost 에 userid 가 포함이 된다면,
    metaWeblog.getRecentPosts 의 개개의 게시물에 userid 값이 포함되는 것이 올바른 것 같습니다. ... 물론... 언뜻 생각하기에... 왜 이렇게 중복 값을 넣어야하는지 이해가 잘 되지 않습니다.
    실제로 많은 (대형) 블로그 서비스 없체에서 metaWeblog.getRecentPosts 응답으로 개개의 게시물(블로그 내용)에 userid 를 포함해서 리턴합니다.

  8. 로피 2006.10.29 16:20

    <api name="MetaWeblog" preferred="true" apiLink="http://127.0.0.1/~tt/thruthesky/plugin/BlogAPI" blogID="" />

    blogID 에 값이 없어도 되나요?

    RSD 에 대한 표준 문서가 있나요? 있으면 좀 가르쳐주세요.

    • 최호진 2006.10.30 07:50

      http://cyber.law.harvard.edu/blogs/gems/tech/rsd.html

      blogID가 0.9 버전에는 없지만, 1.1 버전에는 있습니다. blog id 개념으로 구별되는 것이 아니고, 사용자 ID로 구별이 가능하기 때문에 현재는 중요하게 구별하지 않고 있습니다. 만약 태터툴즈가 하나의 블로그에 여럿이 접근하는 것이 가능할 경우 좀더 고민해야겠습니다.

      설치경로로 했다가, owner id로 했다가.. 고민 좀 했었지요.

  9. 로피 2006.10.29 16:22

    아참... 지금 원격 블로깅 툴 작성중이랍니다.
    블로그 API 에 대해서는 누구보다 잘 아실테구..

    MS Window Live Writer 나 Zoundry, etco 와 같은 프로그램을 작성중이에요. 이미 배포를 했구요... 넘 허접해서.. 이리 저리 ... 소문을 못내겠습니다.
    좀 정리되면 선보일게요.

  10. 로피 2006.10.30 21:53

    안녕하세요.

    파일 업로드가 안되나봐요.

    블로깅 툴을 대충 손보고 테스트를 해 보려고 하는데, .. 여기에 자료를 올리려니... 올리지를 못하네요.

    음... 우선 테터툴즈 홈페이지를 가봐야겠네요.

    • 최호진 2006.10.30 22:16

      파일 업로드.. 됩니다. 안되면.. 다시 한번 분석! 부탁드립니다.

  11. 로피 2006.10.30 22:25

    아.. 여기 블로그에 자료를 올리는 기능이있나요?

    BlogAPI 에 metaWeblog.newMedieaObject 말구요...

    제가 만든 멀티 블로깅 툴 소프트웨어를 여기 어디 올리고 싶은데,

    올릴 수가 없어서 드리는 말씀이에요.

    • 최호진 2006.10.31 00:21

      헥...! 블로그는 일반적으로 다른 사람은 글을 쓰거나 자료를 올릴 수 없고 답글만... :) 됩니다.

  12. Kaorw 2006.11.03 11:18

    Window Live writer 를 사용중입니다.
    글 올리고 다 잘 작동 하는데요..

    태터쓰고 있는데. 이걸 카테고리를 지정해 줄 수 없어서
    글쓰고 어드민 들어가서 카테고리 지정해주고 하고 있는데..

    이걸 어떻게 지정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 최호진 2006.11.03 18:01

      과거엔 한글 버그가 있었던 거 같던데..
      다시 테스트 해본뒤에 Kaorw님의 방명록이나 댓글로 남겨 드리겠습니다.

  13. 2007.03.22 18:05

    비밀댓글입니다

  14. 2007.03.22 18:07

    비밀댓글입니다

  15. blogapi 개발자 2008.07.19 22:48

    안녕하세요.
    블로그api 중에 newMediaObject 라는 항목이 있는데
    이것이 티스토리에서는 6메가이상 까지는 post, 즉 전송이 되고 리턴 URL을 받습니다.
    그런데 개인서버에 설치한 태터에서는 2메가 미만 정도밖에 전송이 되지 않습니다.
    그 이상은 리턴 URL을 받지 못합니다.
    왜 이러는 걸까요?
    서버설정에 문제가 있나요? php.ini에서 최대 업로드사이즈는 10M로 셋팅되어 있어서 그냥 태터 관리자페이지 첨부파일 업로드에서는 7~8메가 이상 올라갑니다.
    무엇이 잘못된 것일까요?
    도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확장공사를 한 아파트에 와서 살기 때문에, 베란다의 크기가 안방쪽 밖에는 없는 상황이다.
2004년 이사 올 때는 없던 취미가 작년 2005년 여름 이후로 생긴 덕에, 베란다는 완전 초만원이다.
너무 좁아져 신경 쓸 수 없는 상황이 생기기도 한다.

대략, 집에 있는 화분수가 조그마한것까지 다 세어보면 50개가 넘다 보니 ... 원.

오늘 물 주다가 며칠전 깜박잊고 아침에 물을 안주어 생긴일을 생각하면, 너무 많다는 생각이 든다.
그것도 같은 종류의 화분들.... 정리해야지 원. 같은 종류가 많아지는 것은 가지치기를 많이 해서 그렇게 된 현상인데, 남을 주기에는 너무 작아서 안될 것 같다.

고민된다. 공간을 넓히던지 화분을 대거 들어 내야할 것 같다.

  1. 2006.09.04 09:47

    언제든 제가 걷어가 드릴수 있는데~~
    ^^

  2. 심슨 2006.09.04 10:06

    벤자민 분갈이 했어요, 뿌리가 화분다채우고 스치로폴 조각까지 꽉 물고있었어요.

    (비싸고) 이쁘고 넓은 화분으로 옮겨줬으니 좋아하겠지

    화분줄일 생각있으심 전 크기 작은거 상관없는데,

    분갈이후 남은 작은화분 두개가 있기도 하구요.

    • 최호진 2006.09.04 11:03

      스티로폴은 이제 나도 안쓰려고.. 작은 화분에 자갈 대신 넣었는데, 작은 화분에 자갈 넣는다는 것이 좀 생각상 이상하더구만.

  3. listen 2006.09.06 11:56

    나한테도 하나 줘바...
    많이 줘도 좋은데...
    나도 집 구조가 너네랑 비슷하다...
    베란다는 빨래를 말려야 되서...
    티브이 위와 방안 여기 저기에 화분들이 있지...
    그래도 화분 많으면 좋잖아...

* 0.9.8 에서 달라진 것은 Windows Live Writer 의 카테고리가 안나오는 것만 고친 것입니다.

metaweblog api 의 getCategories를 제가 잘못 구현했더군요. T.T

Download:http://coolengineer.com/files/blogapi/BlogAPI-0.9.9.zip
README:http://coolengineer.com/files/blogapi/README-0.9.9.txt




  1. UnknownArtist 2006.08.30 20:15

    Word2007로 포스팅을 시도했는데, 등록까지는 되지만 Publish가 안되네요.... 확인 좀 해주실수 있을까요?

    • 최호진 2006.08.31 14:30

      제가 없어서 다운로드를 하려고..
      http://www.microsoft.com/korea/office/preview/download/default.aspx

      여기에 가보니.. 없는 페이지로 연결되더군요. --`

  2. UnknownArtist 2006.09.01 18:12

    전 연결 되는데요...-_-;;

  3. 버섯돌이 2006.09.15 10:23

    안녕하세요.. 예전에 Tatterhome이용하다가 이번에 Tistory로 옮겼습니다. Tatterhome에서 예전에 tattertools 백업 받아 놓은 것이 있었는데.. 최신 내용은 미처 백업을 받지 못했는데..Tatterhome에는 이제 접속이 안되는군요.
    이전에 백업받아 놓은 것까지는 Tistory에 다시 올렸고, 예전 내용을 제가 Writely.com에 옮겨 놓았습니다.
    Writely.com에 있는 걸 BlogAPI를 이용해서 Tistory에 올리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제가 서버를 운영하는 게 아니니까.. Tistory에서 뭔가 해줘야 하는건가요?
    혹시 방법을 아시면 알려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너무 무식한 질문이 아닌지 모르겠네요..

    • 버섯돌이 2006.09.15 10:27

      Writely.com에서 MetaBlog API를 이용해서 블로그에 글을 올리는 작업은 제가 이미 하고 있습니다.

      궁금한 점은, Tistory에 올리기 위해서 서버 측에 플러그인을 설치해야 하는데.. 이런 기능을 어떻게 셋팅하는지가 궁금합니다.

      아직 Tistory에서 제 블로그에 대한 디렉토리를 공개하지 않으면 안될 것 같은데.. 혹시 다른 방법이 있나 궁금합니다.

      이건 Tistory 측에 문의해야 할 내용인 줄 알지만.. 너무 궁금해서 여쭤봅니다.

    • 최호진 2006.09.16 00:53

      티스토리가 1.1 또는 그 이상이 되어야 가능할 것 같습니다.
      티스토리는 태터와는 소스가 약간 달라서 그냥 설치가 안될 것이기 때문이죠...

      즉, 조금 오래있어야 api가 사용가능해질 것이라는 말씀을 조심스럽게.. 드립니다.

  4. susanna 2006.09.23 00:06

    안녕하세요. 정말 컴맹이어서....알라딘 ttb를 하려고 들어갔더니, 태터툴즈 이용하는 사람은 최호진님 블로그에서 블로그API 플러그인을 설치하라고 되어있길래 가장 위에 있는 것을 다운받았습니다. 그게 맞나요? 태터에 들어가서 '사용중'으로 켜놓는 것까진 했는데 그 담에 어케하는지를 몰겠네요....좌우간 제가 맞게 다운받은 건가요?

    • 최호진 2006.09.23 04:46

      대략 살펴보니 잘 설치된것 같습니다.

      저도 오늘 가입하여 테스트 해보니 0.9.9에 카테고리 관련 문제가 있더군요. 0.9.10으로 패치하여 올렸습니다.

      파일만 풀어서 다시 설치하시고 안되면 답글주세요.

      http://coolengineer.com/tt/312

      에 써놓았습니다. 처음 질문하신 관계로 캡쳐된 화면에.. 주소를 넣어보았습니다. ;)

Writely.com 의 버그 두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한글로 설정한 태그가 api 쪽으로 전달될 때, 깨지는 현상이 존재하고,
또 하나는, 블로그의 제목에 한글이 들어가 있으면 올바른 블로그가 아닌것 같다는 팝업 메시지를 내면서 아무것도 하지 않습니다.

아니.. 윗 글중 두번째는 거의 추측입니다. 되었다가 안되었다가...

http://groups.google.com/group/Something-in-Writely-is-Broken/search?group=Something-in-Writely-is-Broken&q=to+be+a+valid+url&qt_g=1&searchnow=%EC%9D%B4+%EC%B9%B4%ED%85%8C%EA%B3%A0%EB%A6%AC+%EA%B2%80%EC%83%89
http://groups.google.com/group/Something-in-Writely-is-Broken/browse_frm/thread/b4ce71c111b45159

오랜전부터 있던 버그인데, 상당히 많은 블로그 시스템이 비슷한 증상을 보이고 있고, 어떤 관계자 답변에는 개발자에게 전달되고 있다고만하고 있다.

음... 맘에 안듭니다.

+ Recent posts